다녀온곳: 가평 자라섬 남도 꽃 축제장
다녀온날: 2024년 6월7일 금요일
경춘선 타고 가평역에서 살방살방 10분 정도 걸어서 자라섬에 도착한다.
자라섬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번지 일원에 있는 섬이다. 1943년 청평댐(淸平)이 건설되면서 북한강(北漢江)에 생긴 자라섬은 남이섬과 직선거리로 800m정도에 위치해 있다. ‘자라처럼 생긴 언덕’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 하여 ‘자라섬’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 섬으로 이뤄진 자라섬에는 레저 및 생태공원 시설도 들어서고있다.~~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발췌~~
자라섬 상징 조형물은 자라섬 고유의 아름다운 강과 식물 등 천혜자연유산, 국제 재즈페스티벌, 지역적인 스토리 텔링 이라는 세가지의 특징을 융합시키고 한글, 영문, 중문, 일문 등의 세계언어 조합을 통해 환영의 메세지를 담아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한 자라 형상으로 디자인 하여 2012년에 제작 설치 하였다.
자라섬은 캠핑으로도 유명하지만 2004년부터 열리고 있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꽃 축제장 입장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며, 퇴장 시간은 저녁 9시다. 관광객은 입장료(7000원) 결제 후 행사장에서 5000원을 가평사랑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가평군민과 5세 이하는 입장료가 무료다.
경기 가평군에 위치한 '특별한섬' 자라섬이 수도권 최고의 '청정과 힐링'의 장소로 떠올랐다. 북한강 변에 있는 자라섬은 61만4천㎡ 크기로 인근 남이섬의 1.5배 규모를 자랑한다.동도와 서도, 남도, 중도 등 4개 섬으로 이뤄졌으며, 각 섬은 계절마다 각각의 다양한 특색을 보유하고 있어 가평군의 대표적 자연 생태관광지로 손꼽힌다.
경기 가평군 자라섬에 조성된 꽃 축제장.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축제장에 온 관광객들은 양귀비·유채·페튜니아 등 20종의 봄꽃과 조형물들이 예쁘게 조성된 꽃 정원을 보며 즐거워한다.
자연친화적이고 여유로움이 넘쳐나는 가평군 자라섬 꽃 축제에서 아이들의 미래와 행복한 일상을 위해 꽃피워진 동심속 아름다움을 감상해보자,
이번 축제기간에는 자라섬과 남이섬, 가평마리나 구간을 운항하는 북한강 천년뱃길 유람선 선착장인 자라나루 준공식도 함께 개최됐다.
꽃 축제가 열리는 자라섬 남도 꽃 정원은 지난 2019년 모래밭에 야생화를 심고 조형물을 설치한 뒤 2020년부터 꽃 축제를 개최하면서 관광명소로 떠올랐다.
태극문양의 기운을 한데 모아 사랑과 희망을 불어넣는 꽃피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365평 면적에 가평군의 행정구역인 1읍,5면을 상징하기 위하여 6종류의 꽃을 가평군의 인구인 64,000송이의 꽃을 식재하여 365일 동안 세계를 향해 뻗어가는 가평군을 상징한다.
6월16일까지 축제가 열리는 자라섬 남도에는 8만710㎡에 양귀비(3만1천㎡), 청유채·유채(3만7천510㎡), 수레국화 (1만2천100㎡), 하늘바라기, 수국정원, 블루애로우 등 다양한 꽃들로 봄꽃정원이 조성됐다. 축제장에는 포토존과 전망대 등을 비롯해 관내 56개 농가가 참여한 농·특산물 판매장인 자라섬마트(마켓섬)도 마련됐다.
어느 쪽을 촬영하여도 그림같은 풍경이다. '자라섬 꽃 페스타' 축제는 6월 16일까지 열린다.
자라섬 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서도 일원에는 드라마 [아이리스] 촬영장이, 중도에는 지름 100m가 넘는 잔디광장을 갖춘 생태문화공원이, 자라섬캠핑장 서단에는 자연생태테마파크 ‘이화원(二和園)’이 조성되어 있다.
16일까지 축제가 열리는 자라섬 남도에는 8만710㎡에 양귀비(3만1천㎡), 청유채·유채(3만7천510㎡), 수레국화 (1만2천100㎡), 하늘바라기, 수국정원, 블루애로우 등 다양한 꽃들로 봄꽃정원이 조성되어 있으니 더 늦기전에 방문해 보세요.
*********************************************************************************************************************************
가평 자라섬 이화원(二和園)
자라섬 서도에 위치한 이화원은 테마 식물원으로, 3만 4920㎡ 면적에 브라질 커피나무와 이스라엘 가람나무, 하동 녹차나무, 고흥 유자나무 등 다양한 식물군을 구비하고 있다.
2009년에 개장한 이화원은 가평 자라섬 내에 위치해 있으며, 총면적 1만여 평 부지에 한국관과 열대관 두 곳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화원의 한국관은 수도권과 비수도권, 그리고 영남지역과 호남지역의 화합을 테마로 한 대규모의 식물 정원으로, 이곳에는 전라남도 고흥군을 대표하는 유자나무와 경상남도 하동군을 대표하는 녹차 및 대나무들이 식재되어 있다. 13년이 지난 지금의 나무들의 생육상태가 더욱 풍성해져 고흥군 섬마을의 유자밭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풍경이다. 하동군에서 옮겨온 대나무숲이 자리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대나무숲 한가운데 서 있는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대나무숲 끝에는 넓은 툇마루가 있는 초가집들이 자리하고 있고, 건너편에는 하동의 녹차밭에서 가져온 녹차나무들이 정원을 이루고 있다. 열대 미림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열대관은 이국적인 수형이 두드러지는 식물들이 한가득 있어 이국적인 느낌이 강하고, 곳곳에 방문객들이 쉴 수 있는 쉼터가 조성되어 있는데, 지중해풍과 서양식풍의 인테리어로 인해 주변 환경과 잘 어우러진 모습이다. 야외정원으로 나가면 가을에 볼 수 있는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고, 파쇄석이 깔려있는 마당, 오두막집, 빈백 등 다양한 쉼터, 인공폭포 등이 조성되어 있다.
가평군 대표 관광명소인 자라섬 서도에 위치한 이화원은 서로 다른 둘이 만나 조화를 이루며 더 큰 발전을 이룬다는 의미로 수도권과 비수도권, 영남과 호남의 화합을 상징하면서 이국적인 정취와 소박한 한국 정취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자연 생태 테마파크이다.
'여행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와함께 즐거운 캠핑을 (영월 자연캠핑장) (128) | 2024.10.01 |
---|---|
갤러리형 유럽테마파크 루덴시아 (161) | 2024.07.08 |
시민과 함께하는 생태 학습장 "푸른수목원" (125) | 2024.06.10 |
중랑서울 장미축제 (138) | 2024.05.20 |
포천 산정호수 수변코스 거닐며 봄을 만끽하다. (173) | 2024.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