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진

강원도 청정지역의사계절 종합휴양타운웰리힐리파크

여행일:2023년8월18일 금요일~19일 토요일 1박2일

여행지: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

동반자:집사람과 함께

▼2023년 8월18일 금요일▼

웰리힐리파크 콘도

원계획은 아침 체크인 후 워터 플래닛에서 수영을 즐기며 하루를 보내려고 하였으나 급하게 개인사정으로 일이 생겨서  서울서 19시 출발  웰리힐힐파크에 20시40분도착하여 체크인 한다.

숙소에서 내려다본 "잔디광장"

체크인후 숙소로와서 바라본 잔듸광장.

늧은시간이지만 잔디광장에서는 투숙객들이 축구를 즐기며 폭염속의 여름밤을 즐기고 있다.

잔디광장에는 야외무대,사계절 썰매장, 키즈놀이시설,미리내 폭포가 자리 잡고 있다.

저녁은 통닭으로

늦게도착하여 식당을 알아보니 모두 영업종료하고 통닭집과 바로옆 어묵집만 영업을 한다. 25시편의점에서 김밥 한줄사고 통닭집에서 통닭과 소주1병을 시켜 저녁을 대신한다.

웰리힐리파크 (Welli Hilli Park)

웰리힐리파크(Welli Hilli Park)는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둔내면에 위치한 스키장이다. 과거 현대성우리조트 또는 성우리조트로 불리었다.현대그룹의 계열사인 성우그룹에 의해1995년12월 개장하였다. 2011년 신안그룹에 인수되었으며 2012년 현재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통닭에 소주1병 먹고 저녁길에 돌아본 잔디광장

웰리힐리파크는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둔내면에 있는 리조트다.휘닉스 평창과 터널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다.

키즈놀이시설
야외무대
사계절 썰매장
1층 X-MALL

1층 X-MALL에는 당구장,탁구장,볼링장,스크린 컬링,양궁장외에도 오락실,범퍼카,회전목마,미니바이킹등 놀이기구가 있어 어린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즐길수 있는 놀이터이다. 지금은 밤이라서 영업을 하지 않지만 내일이면 이곳도 북적북적 될것이다.

▼2023년 8월18일 토요일▼

루지파크(LUGE PARK)

19일 아침 일어나 숙소에서 "루지"코스를 바라본다.루지는 나무로 만든 썰매를 일컫는 것으로 봅슬레이, 스켈레톤과 함께 썰매형 동계 스포츠의 대표 종목이다.

설상경기장 조성공사중

겨울철에는 스키장으로 이용되는 웰리힐리파크는 661만㎡(약 200만평) 규모의 부지에 캐나다의 스키장 설계 전문업체인 ECOSIGN사의 '폴 메튜스'가 설계하여 지었다. 이 중, 상급코스는 설질과 규모 면에서 국내 스키장 중 최초로 국제스키연맹(FIS)으로부터 스노보드 국제코스로 승인 받았고, 2009년에는 스노보드 세계선수권 대회도 유치한 바 있을 정도로 국내 스키장 중에서는 위상이 높은 편이다.

워터플래닛
곤돌라 상부주차장으로 향하면서 바라본 웰리힐리콘도

초록초록한 자연의 경치를 즐기며 곤도라를 타고 전망대로 향한다.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MTB파크'

MTB파크는 산악자전거를 타고 오르막길과 내리막길, 평지, 굴곡이 섞인 숲속 능선을 자유롭게 달리며 스릴을 만끽힐 수 있도록 조성된 공원이다.웰리힐리 스키장 슬로프와 자연적인 숲길을 조성해 만든 챌린지 코스에는 초·중급을 위한 2km와 중·상급을 위한 2.4km로 나뉜다.

슬이봉 정상에서 바라본 웰리힐리파크
곤돌라 상부 주차장 슬이봉 정상에는 웰리힐리파크에서 조성한 "천상화원"을 둘러볼수있다.
술이봉 정상 조형물

"웰리힐리"는  좋은 자연을 상징한다는 뜻과 힐링, 치유의 뜻이 결합되어 아름다운 자연에서 즐기는 자연과의 즐거움, 경쾌한 청감과 리듬감의 표현이다.즉 요약하면  '자연에서 치유하다'라는 뜻이다.

술이 대장군과 술이여장군

강원도 횡성 무공해 청정지대인 술이봉일대에 있는 웰리힐리는 사계절 내내 특색있는 아름다움 그리고 수려한 자연 속 차원높은 휴식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도시 근교형의 종합휴양지다. 주변 인근에는 청태산 자연휴양림, 숲체원, 치악산국립공원 등이 있으며 천혜의 자연이 인접해있어 3개타입의 유스호스텔과 16개의 타입 콘도미니엄 등의 숙박시설을 이용할수있다.

디딤방아 조형물
고사목도 새로이 태어나 관광객을 반기고 있다
천국의계단

천국은 다양한 종교 및 신념에서 영적으로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곳으로써, 선한 행실을 통해 이루어진 영원한 행복의 상태를 뜻한다. 천국의 개념은 신자들에게 희망과 위안을 줄 뿐만 아니라 도덕적 행실을 격려하는 역할도 한다.우리는 살아가면서 어떤 생각이나 행동을 할 때, 양심에서 "이렇게 하면 안 돼"라고 말하는 소리를 들을 때가 있다. 그것은 신이 우리에게 준 선과 악을 구별하는 능력이라고 생각이 된다. 적어도 양심의 소리를 어기지 않고 살아간다면 악하게 살아가는 삶이 아닐 것은 분명하다. 천국과 지옥의 존재 여부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스스로의 삶이 가치 있다고 느끼고 부끄러움이 없는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웰리힐리 전망대"천상화원"

웰빙과 힐링의 합성어 웰리힐리. 웰빙(Well-being)은 육체와 정신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안락한 삶을 지향하는 삶의 유형 또는 문화 현상을 말하고 .힐링(Healing) 치유를 뜻하는 영어다. 안락한 삶을 위하여 웰리힐리에서 회색도시를 떠나 자연과 더불어 치유하고 가자.

양먹이 체험장

한쪽 끝에 있는 양먹이 자판기에서 2,000원에 양먹이를 구매할수 있다.카드결제도 가능하고 양먹이 자판기에 있는 양먹이를 산 뒤에  바가지에 먹이를 넣은뒤 먹이를 주면 된다.먹이에 길 들여 졌는지 먹이를 주자 양떼들이 몰려든다. 어떤 양은 먹이를 달라고 앞발로 울타리를 탕탕 치는 모습에 웃음이 나온다.

술이봉 정상 수리정(현재 말벌활동이 활성화되어 수리정 출입이 금지되여져 있어 올라가보지 못한 아쉬움이 있다)

술이봉은 수리봉이라고도 불리우는데  지명유래는 옛날에 산위에 수리가 서식했다고하여 붙여진 이름과 순 우리말 수리에서 나온 이름이라는 설이 있다.사람의 머리 윗부분을 정수리라고 하듯 수리는 제일 높은곳을 칭하며,전국에는 수리봉이라 불리우는 많은 산이 있다. 또 다른 설은 옛날 사람들이 이산에 놀러와서 술에 취해 봉우리에서  떨어져 술이봉이라고 했다는 설도있다.

곤돌라를 타고 내려오면서 바라본 "웰리힐리파크 콘도"
곤돌라에서 바라본 "루지"체험하는 관광객
고카트,깡통열차 체험장
사계절 썰매장
미리내폭포
이번여행중 시간이 없어 즐길수 없었지만 내년을 기약해보는워터플래닛(WATER PLANET)

웰리힐파크 워터플래닛은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곳으로 12,000평 규모의 대형 워터파크이다.워터플래닛은 부메랑존, 웨이브존, 익스트림존, 만타존, 패밀리존, 아쿠아존(실내)으로 나누어져있다.

잔디광장

웰리힐리파크는 워터파크부터 곤돌라,루지까지 탈 수 있고, 다양한 놀거리, 즐길거리가있고, 가성비까지 좋아 하루 묵으면서 지내기 좋은 나의고향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라고 말할수 있다.

▼웰리힐리파크여행을 마치고 부근에 있는 횡성한우 피아에서 점심을 먹는다▼

횡성한우피아

횡성한우피아는 둔내역 근처에 위치한 정육식당으로 주차장도 넓고 내부 또한 넓으며  정갈한 반찬과 한우의 품격까지도 인정한 가성비도 좋고 명품한우를 맛볼수 있는 곳으로 다른 서비스도 좋은 편이다.

집사람이 좋아하는 "살치살"과 그리고 "채끝" "치마살"을 구입했다
횡성한우 "채끝"으로 식사를 시작한다
두번째 횡성한우 "치마살"
세번째 횡성한우 "살치살"

고기의 퀄리티도 좋고 고기에 배인 육향도 좋아 맛있게 먹고  네번쨰 마지막으로 냉면으로 입가심후 점심식사를 마친다.

▼횡성한우축제 소개▼

"횡성한우축제"는 전국 최고의 명성과 세계가 인정한 횡성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횡성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이벤트및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축제라고 한다.횡성군의 최대규모 축제인 "횡성한우축제"는 국태민안과 풍년을 기원하며 백성의 편안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어 오던 "횡성태풍문화재"의 명칭을 변경하여 2004년부터 새로운 목표와 주제를 가지고 개촤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