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림청선정"100대명산(섬)

사량도 지리산(경남 통영)

 

 

 

산행일:2013년 6월16일 일요일

 

산행친구:나홀로

 

 

 

 ▶ 지리망산(智異望山)

 

♣  경남 통영군 사량면 지리산(397m)은 봄,여름 가을 산행지로 인기를 끄는 산이다. 섬산답지 않게 웅장하면서도 기운찬 바위능선은

짜릿한 산행의 묘미를 만끽케 하고, 훈풍을 맞으면서 바다 건너 흰눈의 지리산을 바라보는 맛이 일품인 산이다.
지리산은, 사량도 윗섬의 돈지 마을과 내지 마을의 경계를 이루어 '지리'산이라 불렸으나, 맑은 날이면 노고단에서 천왕봉으로 이어지는

지리산이 한눈에 들어온다 하여 '지리망산(智異望山)'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전한다.

경남통영시 도산면 저산리  가오치항/ 내가타고갈 제2사량호 (사량도 여객선 터미널)  오전08시 출발

 

 

 

산행코스:돈지-지리산-옥동갈림길-월암봉-가마봉-옥녀봉-면사무소  (산행시간:4시간30분)

 

 

돈지 (산행들머리)

  

 

산행들머리 사량초등학교 돈지분교

 

 

 

사량도 지리산 한오백년길

 

 

사량도 지리산 한오백년길

 

 

사량도 지리산 한오백년길

 

  

사량도 지리산 한오백년길

  

 

사량도 지리산 한오백년길

 

 

 

 

 

 

  

 

 

지리산으로 가던중 바라본 산행들머리 돈지

 

 

 

 

 

  

 

 

  

 

 

  

 

 

위험구간이라고 팻말이 있는데  나는 위험구간으로 ㅋㅋㅋ

 

 

 

 

 

  

 

 

지리산 인증샸

 

 

 

 

 

지리산및에있는 장승얼굴 (세상에이런일이 에출연한분이 조각했담니다)

 

 

 

 

옥동갈림길 (쥔장이 방앗간이람니다. 여기서 매실주를 사서 마셨는데 졸지에 나는 참새가 되였내여  ㅋㅋㅋ)

 

 

저멀리 출렁다리와 옥녀봉(맨끝)이 보이고

 

 

 

 

월암봉 (실지이곳이 사량도에서 제일높은곳)

 

 

가마봉으로 가는길

 

 

가마봉가기전 바라본 옥동항

 

 

가마봉가는길

 

 

뒤돌아본 월암봉 정상

 

 

 

 

가마봉에서 옥동을 배경으로

 

 

 

 

출렁다리를 배경으로

 

 

출렁다리가기전 하도 를향해 찰칵

 

 

대항과 대항해수욕장

 

 

 

출렁다리가기전 거의 90도 경사계단 이곳에서 겁이 있는분들때문에 시간좀 지체 했네요

 

 

출렁다리

 

 

사진작가가 찍어놓은 출렁다리 사진을 배경으로

 

 

출렁다리 광경

 

 

대항해수욕장

 

 

옥동 마을

 

 

출렁다리 (다리는보이지않고 난간대만 보여요)

 

 

옥녀봉 인증샸( 이곳에 옥녀봉 정상석이 있었다는데 지금은 없고 돌탑만 있내요)

 

 

옥녀봉에서 하도를배경으로

 

 

옥녀봉길 계단

 

  

사량도 해산물

 

 

사량도 진촌마을 여객터미널 이곳에서 3시배편으로 귀향

 

 

 

 

 

 

 

'"산림청선정"100대명산(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인봉(경북 울릉도)  (0) 2015.04.10
한라산(제주도)  (0) 2014.11.17